행복한 여행을 위해 숙소 예약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 숙소의 종류도 정말 다양해서 어떤 숙소를 고를지 고민이 많아집니다.
나에게 딱 맞는 숙소를 선택해 알찬 여행 보내실 수 있도록 숙소 중에 가장 대표적인 호텔과 콘도, 리조트의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이란?
호텔의 어원은 순례자 또는 참배자를 위한 숙소를 뜻하는 호스피탈레(Hospitale)입니다.
이후에 여행자의 숙소나 휴식 장소를 뜻하는 호스텔(Hostel)을 거쳐서 지금의 호텔(Hotel)이 되었습니다.
호텔은 여행과 업무 목적의 숙박을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공항, 철도역, 비즈니스 지역, 유명 관광지 등에 위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외국인 응대와 식음료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콘도란?
콘도의 정식 명칭은 휴양콘도미니엄입니다.
콘도미니엄(Condominium)은 con(공동) + dominate(소유하다, 지배하다) + jum(라틴계 명사형 어미)의 합성어입니다.
휴양콘도미니엄은 소유 방식을 도입한 주거, 숙박시설로 회원이나 공유자, 관광객에게 취사·운동·휴양·연수 등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휴양콘도미니엄은 객실 단위로 분양을 하고, 해당 객실을 이용하지 않을 땐 관리회사에 위탁해 다른 사람들에게 임대하거나 숙박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리조트란?
리조트는 콘도와 호텔을 포함하는 더 큰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리조트 내 숙박시설에서 취사가 가능하면 콘도, 불가능하면 호텔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주 간단하게 호텔, 콘도, 리조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호텔, 콘도, 리조트의 차이점에 대해서 아시겠지요?
앞으로는 여행 갈 때 나에게 꼭 맞는 숙소를 선택하셔서 행복하고 알찬 여행, 기억에 오래도록 남는 풍성한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댓글